홈페이지일본의 병원일본의 의료인일본 의료시설 인테리어일본 제약회사일본 의료기기/노약자용품일본 의료/보건 통계일본 의료/보건 자료일본 의대, 치의대, 수의대, 약학대, 간호대 정보

고령자, 환자도 사용하기 쉬운 일본의 문구

게재 : 2018.7.8
수정 : 2018.7.28

복잡한 모양을 손쉽게 자를 수 있는 가위 - Line

신문기사나 자료의 스크랩을 빈번하게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한 사람들이 나이를 들면서 손떨림 증상이 오거나 손의 힘이 약해졌을 때 꼭 필요한 제품입니다.

HARAC가 만든 Line은 PC용 마우스를 사용할 때와 유사한 감각으로 지면에 밀착시켜 사용하는 이제껏 없었던 신감각 가위입니다. 공중에 들고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손바닥을 지면에 대고 가위질하게 되므로 손떨림이 줄어들며 더 섬세한 자르기 작업이 가능합니다.
복잡한 모양도 손쉽게
복잡한 모양도 손쉽게
끝에 달린 칼날이 회전하며 이동 방향의 물체를 절단해줌
끝에 달린 칼날이 회전하며 이동 방향의 물체를 절단해줌
스크랩이 쉬워지는 가위
스크랩이 쉬워지는 가위
총 4가지 색상
총 4가지 색상
최저가 : 855엔(8,550원)
라쿠텐에서 검색 : https://hb.afl.rakuten.co.jp/hgc/13...

제품 시연 동영상

어린아이, 고령자 모두 사용이 쉬운 가위 - Casta

2004년 굿디자인 상을 받은 HARAC의 가위 Casta입니다.

처음 가위를 사용하는 유아나 손의 힘이 약한 고령자를 위해 만들어졌으나 그에 한정되지 않고 어떤 사람해도 좋은 가위입니다.

이 가위는 사용시마다 소리가 나서 가위를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가까이에 있는 보호자가 바로 알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탈착 가능한 안전커버가 있어서 안전커버를 씌운 상태에서는 가위날에 신체가 직접 접촉하여 상처를 입을 일이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위를 탁상위에 올려놓고 한 손에 하중을 실어 쉽게 자를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어 손힘이 약해진 사람들도 사용이 가능하며 일반 가위처럼 공중에 들고 자르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아래에 첨부된 제품 시연 동영상을 시청하면 이해에 도움이 됩니다.
가위는 총 4가지 색상
가위는 총 4가지 색상
안전커버는 탈착이 가능
안전커버는 탈착이 가능
책상 위에 놓고 한 손만으로도 사용 가능
책상 위에 놓고 한 손만으로도 사용 가능
최저가 : 1,048엔(10,480원)
라쿠텐에서 검색 : https://hb.afl.rakuten.co.jp/hgc/13...

제품 시연 동영상

달걀모양 스테이플러 KOKUYO의 SL-M91

일본의 유명한 문구전문회사 KOKUYO의 스테이플러입니다.
귀여운 계란 형태의 스테이플러
귀여운 계란 형태의 스테이플러
지면에 놓고 손바닥으로 눌러서 사용
지면에 놓고 손바닥으로 눌러서 사용
스테이플러를 들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나이가 많거나 팔의 힘이 약한 경우에는 손이 흔들리거나 힘이 들어가지 않아 쉽게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탁상위에 올려고 사용하는 타입의 스테이플러로 손 떨림이 있는 사람도 사용하기 용이합니다. 또한 계란 형태를 하고 있어서 힘을 가하는 면적이 넓은 덕에 힘을 가하기가 쉽니다. 노약자가 사용하기에 정말 좋은 제품입니다.

제품의 장단점

실제로 쇼핑몰에 적힌 일본인의 리뷰를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1. 보기보다 가볍다
  2. 팔꿈치로 눌러서도 사용할 수 있다
  3. 어른아이는 두 손으로 눌러 체중을 실어 사용할 수 있다
  4. 5세 아이의 손가락은 제품의 틈사이로 넣을 수가 없을 정도로 좁아서 안심이 된다
  5. 버튼으로 언락한 후 심을 갈아주게 되어 있어서 어린이가 쉽게 열 수 없다
  6. 가격이 저렴하다
    단점
  1. 지면에 대해 평행이 되도록 반듯하게 찍어주기가 어렵다
아쉽게도 판매가 중지된 것인지 현시점에서는 어떤 쇼핑몰에서도 재고를 확인할 수가 없었습니다.
#안전 #어린이 #고령자 #노인 #노약자 #스테이플러 #호치키스 #일본 #가위 #유니버설디자인 #라인 #casta #line #kokuyo #m91 #코쿠요 #학용품

  • 부모님을 위한 선물, 약국이나 병원의 서비스질/수익성 향상
    이 카테고리에서는 일본에서 인기리에 판매중이지만 아직 한국에서 소개되지 않거나 덜 알려진 제품을 소개합니다.
  • 고령자, 환자도 사용하기 쉬운 일본의 문구
    건강이 안좋은 사람들에게는 가위를 사용하는 것 하나도 쉬운 일이 아닙니다. 노약자와 고령자를 고려한 유니버설 디자인의 가위, 호치키스와 같은 문구를 모아봤습니다.
  • 혼자서 등에 연고바르기, 파스붙이기를 쉽게
    고령자나 환자가 아니더라도 혼자서 등에 파스를 붙이고 연고를 바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 글에서는 그와 관련된 3가지 제품을 모아 소개합니다.
  • 일본의 기발한 노인, 환자 인기상품
    처음 보면 실소를 머금게 할 만한 제품들이지만 알고보면 수요가 많은 일본의 아날로그 인기상품을 모아 소개합니다.
  • 15000원으로 달 수 있는 보호자 호출벨(너스콜)
    큰 소리를 치거나 스마트폰 어플을 실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고령자나 환자가 버튼을 눌러 쉽고 빠르게 먼 곳의 사람에게 도움을 청할 수 있게 해주는 호출벨 송수신기 세트입니다.
  •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는 사람들을 위한 펜
    나이를 들면서
  • 노약자도 사용하기 쉬운 손톱깎기
    세수하기, 손톱깎기, 양말신기처럼 별 것 아닌 것들이 관절의 움직임제약이 있고 힘이 약한 노약자에게는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Nail+(네일플러스)는 그러한 노약자들을 위해 고안된 손톱깎기입니다.
  • 손만 가져가면 나오는 가정용 자동 비누 디스펜서
    공중화장실 등의 고체비누가 손의 세균을 증가시킨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래서 보급된 것이 펌프식 액체 비누이지만 손 힘이 약한 어린이나 고령자는 펌프를 누르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를 받곤 합니다.
  • 큼직한 글자로 노안이 와도 잘 보이는 체온계
    눈이 잘 보이지 않는 고령자를 고려해 큼직한 액정에 글자가 표시되는 체온계입니다. 물론 시력이 좋은 젊은 사람들도 작은 액정으로 보는 것 보다 스트레스를 적게 받으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귀가 어두운 사람을 위한 TV시청 도우미
    난청 환자 본인이나 그 가족이라면 공감하겠지만 보청기로는 하울링이나 잡음이 있어서 편안한 TV시청이 불가능합니다. 이 제품은 가족이나 옆집 사람들에게 스트레스를 주지 않고 난청 환자가 TV를 볼 수 있게 해줍니다.
All copyrights by 메디컬재팬 | contact: ykinteractive at gmail dot com | Privacy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