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균기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일본회사 'IHI Agri-Tech(IHI아그리테크)'의 '슬리퍼 살균 디스펜서 SSDX/SSDX-V'는 자외선 살균램프로 슬리퍼를 살균하고 자동으로 수납/배출해주는 장치입니다.
제품의 구조 및 사용방법
제품의 외형
위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아래에서 슬리퍼가 나오는 구조
사용이 끝난 슬리퍼를 환자가 직접 위에 넣어주면
들어가서 차곡차곡 쌓이고 대기상태에서 살균까지 완료!
동영상으로 동작화면을 확인하고 싶은 분은 아래의 동영상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슬리퍼 살균 디스펜서 사용시 이점
병원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위생'입니다. 환자와 접촉을 해야하는 병원관계자나 주사를 놓는 간호사가 손으로 슬리퍼를 정리하는 모습을 환자들이 본다면 위생상의 문제와 연관지어 생각하여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본 제품을 사용하면 간호사나 병원관계자가 직접 슬리퍼를 만질 필요가 없으며 내장된 자동 살균기로 슬리퍼를 항시 청결하게 관리함으로서 내원한 환자들에게 차별화된 병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른 진료과목 보다 위생에 더 신경을 쓸 수 밖에 없고 슬리퍼의 사용도가 높은 소아과나 산부인과에 더욱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물론 이런 만능집게로 손 안대고 슬리퍼를 정리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지만...
제품 가격과 구매처 그리고 주의사항
본 제품은 일본 라쿠텐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23만천엔(235만원 정도)에 판매중입니다. 기기에 맞는 슬리퍼를 구매해야 고장 없이 사용이 가능한데 전용 슬리퍼 10켤레가 2만엔(20만원)선입니다. 모두 소비세(한국의 부가가치세) 별도 가격이므로 약간의 추가금액에 발생합니다.